"2030년까지 매출 12조 달성"…코렌스EM, 전기차 비전 선포

입력 2022-10-11 18:09   수정 2022-10-12 00:34

친환경 자동차 제조기업인 코렌스그룹이 11일 부산 강서구에 전기차용 파워트레인 제조 공장을 설립하고 그룹 매출 12조원 달성 비전을 제시했다. 주력 사업인 전기차 부품 경쟁력을 키우고, 나노소재와 수소연료 전지 등 신기술을 개발해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.

코렌스그룹은 이날 부산 강서구 미음산단에서 전기차 파워트레인 제조 기업인 코렌스이엠(EM) 준공식과 그룹 비전 선포식을 열었다.

코렌스이엠은 미음산단 일대 9만9000㎡ 부지에 파워트레인 개발 및 생산을 위한 공장을 만들었다. 컨테이너 물동량 세계 6위 규모인 부산항 신항 근처로, 물류 교통망이 발달해 원자재 조달과 제품 수출의 최적지로 꼽힌다.

코렌스이엠 공장 신설로 미음산단 일대에는 19만8000㎡ 규모의 전기차 부품 제조 클러스터가 형성될 전망이다. 20여 개의 협력 기업이 2024년까지 입주할 예정이다. 코렌스이엠은 공장 간 강력한 정보통신기술(ICT) 연결망을 구축해 하나의 공장처럼 관리되는 전기차 부품 클러스터를 만들 방침이다. 코렌스그룹 관계자는 “공장 간 데이터를 집적해 최적의 생산을 위한 인공지능(AI) 모델을 완성하는 게 목표”라며 “지역 제조업 디지털 전환의 새로운 모델이 되는 셈”이라고 강조했다.

코렌스이엠은 2025년 전기차 드라이브 유닛(drive unit) 5만 대 생산을 시작으로 2026년부터는 연간 50만 대 이상의 구동 시스템과 전동화 부품 생산을 목표로 잡았다. 도심항공교통(UAM)에 들어가는 분산 전기 추진 시스템과 풍력 발전용 발전기도 생산할 계획이다. 미음산단 전기차 제조 클러스터에는 2030년까지 코렌스이엠 일자리(1200개) 등 총 4300개의 일자리가 새로 창출될 전망이다.

코렌스그룹은 코렌스이엠 공장 신설을 계기로 2030년까지 그룹 매출 12조원을 달성하겠다는 비전을 발표했다. 전 세계 가솔린 EGR 쿨러 1위 기업인 코렌스를 필두로 코렌스이엠을 전동화 시스템 전문기업으로 육성할 예정이다. 나노소재 및 수소연료전지 백금 촉매 기업인 코렌스알티엑스와 수소연료전지 분야의 케이퓨얼셀 등 계열사 간 시너지도 키워갈 계획이다.

부산=민건태 기자 minkt@hankyung.com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